티스토리 뷰

 

 

통영에 이사온 이후부터 자주 갔던 무전동 한진로즈힐 앞 사리원 메밀냉면. 

냉면 전문점임에도 불구하고 나는 부대찌개만 주구장창 먹었다. 

이 집 부대찌개가 딱 내 취향이었던지라. 

예전에는 계란후라이도 주셔서 참 좋았는데 몇년의 세월을 거치는동안 사라졌고.

그나마 수육 반찬은 지금까지 나온다. 

따로 판매하는 수육이 부대찌개 반찬으로 나오는 것과 동일한(양만 많은) 것이라는 

오해를 하고 있었기에 한번도 시켜본 적이 없었다.  

 

이 날은 날이 더워서 부대찌개가 아닌 냉면을 시켰는데 

아무래도 양이 아쉬울 것 같아 수육도 하나 시켜봤다. 

그리고 받아본 음식은 완전히 처음보는 세계의 것이었다. 

내가 먹어본 수육들 중 단연코 최고레벨. 

부대찌개 반찬으로 나오던 것과는 퀄리티가 다른 것이었다. 

이 맛있는 수육을 이제야 먹어보다니. 이 집에 다닌 10년의 세월이 아깝게 느껴졌다. 

수육이라고 따로 보쌈김치가 나오지는 않는다(일반 김치는 준다).

같이나오는 쌈장에 찍어먹는게 최고. 

겉면은 씹는 맛이 있고 속은 부드러워 입에서 녹아버린다. 

많이 먹으면 느끼하긴 하지만 돌아서면 또 생각나는 맛이다.  

 

 

냉면 전문점이라는데 항상 내게 천대받는 냉면. 

메밀냉면임에도 면이 부드럽고 육수도 좋다.

하지만 역시 수육의 임팩트가 너무 커서 상대적으로 묻히는 느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