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퇴근하고 와이프와 진진이를 만나 저녁을 먹으러 갔습니다.

진진이가 국수를 먹고 싶다고 해서 선택의 여지없이 ㅠ_ㅠ

집근처에 생긴 통영촌국수라는 집에 갔는데

내부인테리어가 너무 휑해서 추운느낌마저 들더군요.

어쨌든 들어왔으니 음식을 시켰습니다.

온국수 4000원

고기비빔국수 6000원

김밥 1인분(한줄) 2000원

국수집은 가격이 참 저렴합니다만

그 중에서도 이집은 정말 저렴한 편이더군요.

진진이를 보더니

고추가루가 안뿌려진 미니 국수 한그릇을

가져다 주겠다는 주인아주머니.

여러번 말하고 있지만

아이에 대한 이런 배려가

없던 맛도 살려주는 맛집을 탄생시킵니다 ㅋㅋㅋ

 

 

 

 

 

 

 

김밥 - 평범합니다. 대단한 맛은 아니지만 그냥 괜찮은 김밥이예요. 볼륨감은 좀 약하지만요.

 

 

 

 

 

 

 

 

고기 비빔국수는 5000원짜리 비빔국수에 수육을 몇점 올린 것인데

이게 또 각별하지요 ㅋㅋ 우리는 고기를 사랑하니까.

비빔장이 그리 맵지 않아 딱 좋은 정도, 그위에 고기를 얹고 야채와 싸서 먹으니 맛있더군요.

개인적으로 매운걸 상당히 싫어해서 비빔국수는 별로 즐기지 않는 편인데 이정도면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제일 특이했던건 온국수입니다.

면은 일반적인 소면으로 그냥 잘 삶아진 정도입니다만

국물이 묘해요. 정말 묘합니다.

요즘 국수집들처럼 깔끔한 맛이 아니예요.

약간의 멸치 비린맛이 섞여있는 느낌이랄까요?

제가 원래 비린맛에 약해서 이런거 정말 싫어하는데

 

 

맛있어요 ㅋㅋㅋ

 

 

저도 먹으면서 이상하다 이상하다 하고 있었네요 ㅋ

분명 멸치육수 특유의 비린맛이 약간 느껴지는데

 

 

맛있습니다. 끌리는 맛이예요.

 

 

(제가 나이를 먹어서 비린 맛을 극복한 건 아닐텐데 말이죠) 

여기 국수는 진짜 촌에서 끓여먹던 멸치육수 맛이 나는 것 같습니다.  

호불호가 조금 갈릴 것 같은데 일단 아이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을거라는 확신이 들지만....

저같이 입 짧은 사람도 잘 먹은거보니 확실히 맛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