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죽림 주영더팰리스 5차 상가에 일본 라멘집이 생겼다고 해서 반가운 마음에 바로 달려가 봤다. 히노아지가 생긴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프랜차이즈가 아닌 라멘집까지 개업을 하다니 이게 웬 경사인가?

내부는 전형적인 일본라멘집 스타일. 다찌 자리만 있다. 무난하고 깔끔하다. 바닥 타일이 조금 미끄러워서 비 오는 날은 조심해야 할지도 모르겠다. 주문은 키오스크로 하며 기본인 돈코츠라멘은 8000원, 가격대는 적당했다.



생강절임, 반찬종지,조미료, 물수건, 머리끈, 화장지, 물컵 등등이 자리마다 놓여있다.


가라아게 덮밥. 텐동 스타일로 나오는데 맛이 괜찮다. 가라아게는 촉촉한 느낌이 강하다.


돈코츠라멘. 예쁜 중화라멘 그릇도 플레이팅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아 먹기 전부터 기분이 좋았다. 국물이 맑고 가볍다. 돈코츠라멘 특유의 묵직한 맛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실망할지도 모르겠지만 어제 과음으로 인해 속이 쓰렸던 나는 맛있게 먹었다. 해장용으로 딱 좋다. 차슈의 볼륨감도 반숙 계란의 익힘 정도도 만족스러웠다.

매운 돈코츠라멘. 많이 맵지는 않다. 적당한 칼칼함. 나는 일반 돈코츠 쪽이 좋더라.


야끼교자는 특징없는 기성품이었다. 녹말물을 풀어 구워주는 것은 좋았지만 집에서 먹는 비비고 만두와 차별성은 없었다.


재방문 의사 충만한 가게다. 메뉴마다 쟁반에 바쳐서 내주던데 여러 개 시키니 놔둘 자리가 마땅치 않아 힘들었다. 쟁반은 생략하는 편이 더 좋지 않을까 싶더라. 기성품 야끼교자가 못내 아쉽다. 맥주를 팔긴 하던데 어제의 과음으로 몸이 힘들어 못 마셔봤다. 혹여나 생맥주를 취급하게 된다면 울면서 먹으러 갈지도 모르겠다. 라멘과 생맥의 조합은 진리이므로. 계속 성업해서 일본라멘 먹고 싶을 때마다 멀리 거제나 진주까지 가지 않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