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기다리고 기다리던 드래곤볼 총집편 한국판이 발매됐네요.

 

드래곤볼 단행본은 정말 많은 버젼으로 나왔습니다만

 

연재 당시의 느낌 그대로 묶은 총집편은

 

그때의 추억을 되살려주는 마법의 선물 같습니다.

 

비록 저도 일본 소년점프 판으로 본 것은 아니고

 

한국 아이큐점프에 실린 한국판을 본 것이지만

 

국민학교 시절의 추억이 되살아나는 것 같아 잠시 가슴이 설레였네요.

 

총 18권으로 완간되었다는데 한국에도 빨리 빨리 후속권들을 내주길 바랍니다.

 

 

 

 

 

 

 

 

 

 

소년 점프 판형 그대로 입니다. 우리나라의 아이큐점프나 소년챔프 같은 주간지 포맷이죠.

 

일반 단행본과 비교해보면 스케일 차이가 확실합니다.

 

 

 

 

 

 

 

 

 

 

풀컬러와 함께 2색 컬러도 그대로 ㅋㅋ

 

완전 추억 돋네요.

 

 

 

 

 

도리야마 아키라의 명품 일러스트들도 그대로 실려있습니다.

 

 

 

 

초등학교 5학년 때 처음보고 충격 받았던 장면 ㅋㅋ

 

용신에게 빌었던 소원이 겨우 여자 팬티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