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그래서 이승만이
국제연맹에 조선에 대한 위임통치 청원 했어요? 안했어요?
대한민국 임시정부 대통령하다 각종 삽질과 갑질로 탄핵됐어요? 안됐어요?
정읍발언으로 남북 분단의 시작점을 열었어요? 안열었어요?
반민특위 방해로 친일파들 살려줬어요? 안살려줬어요?
북한의 남침 대비 제대로 했어요? 안했어요?
한강철교 폭파하고 도망갔어요? 안갔어요?
부산정치파동 일으켰어요? 안일으켰어요?
발췌개헌했어요? 안했어요?
사사오입 개헌 했어요? 안했어요?
315부정선거했어요? 안했어요?
419로 쫓겨났어요? 안쫓겨났어요?
 
 
 

이상의 내용이 교과서에 있는 거 알아요? 몰라요?

 

학교 다닐때 국사책은 한번 읽어봤어요? 안 읽어봤어요? 

 

역사를 영화보고 배워요? 역사책 보고 배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