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로보트 피규어 매니아들이 메탈빌드 찬양을 거듭하고 있을 때도 나는 전혀 관심이 없었다.

 

마징가와 관련된 피규어나 굿즈가 엄청나게 쏟아져 나올 때도 전혀 관심이 없었다.

 

하지만 마징가 40주년 기념작 마징가Z인피니티가

 

공개되고 나서 리파인된 마징가Z의 디자인에 반해버린 나는이 녀석을 만나지 않을수 없었다.

 

처음 공개되었을때는 패널 라인이 너무 많이 들어가서 싫다고 했던 사람들도

 

실물 공개 이후 호평일색으로 돌아서 버린 메빌의 수작.

 

실제로 받아보니 40년전 디자인을 이렇게 세련되게 살려낸 리파인

 

그리고 쇳덩이가 주는 무게감에 감동하지 않을 수가 없었다.

 

전혀 관심없던 마징가 관련 피규어지만 이 녀석을 보고 있자니

 

같은 느낌의 그레이트 마징가와 그랜다이저가 출시된다면

 

운명으로 받아들이고 구매할 수 밖에 없겠구나 싶다.

 

 

 

 

김청기 감독의 태권브이는 마징가Z의 표절작이라는 것을 부정할 수 없고

 

그 때문에 어린 시절의 추억이 많이 윤색되어 버렸지만

 

만약 태권브이가 이 정도 퀄리티로 리파인되서 출시된다면

 

무조건 구매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