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3/01

(3)
개학 전날밤 - 다락방을 다시 꾸미며 개학을 앞두고 블로그 타이틀 배경 사진을 바꿨다. 오늘 오후에 장난 삼아 찍어본 내 방 파노라마 사진. 남들보기에는 누추하기만 하겠지만 내가 좋아하는 것들이 한가득인 나의 사랑스런 다락방이다. 다락방(多樂房)이라 함은 즐거움이 많은 방, 즐거움으로 가득찬 방을 뜻한다. 비록 가난하여 진짜 다락방이 있는 집에서 살지는 못하더라도 올 일년 다시 심기일전하여 처음 이 블로그를 만들때의 각오처럼 즐거움으로 가득찬 시간을 보내리라. 그리하여 이 블로그를 찾아오는 이들도 그 즐거움에 감화될 수 있도록. 절망으로 가득찬 시대에 슬픔만을 말하지는 않으리라. 때로는 진지하게 때로는 가볍게 사진을, 그림을, 책을, 학교를, 학생들을, 사람들을, 시대를.... 내가 만나고 느끼는 모든 것들을 기록하고 그를 통해 퍼즐 같은 ..
후지 X70 - 셀카에 최적화된 카메라 후지 X70을 들이고 나서 좋은건 셀카를 자주 찍게 되었다는거 ㅋ 와이프와 둘이 사진 찍는게 늘었다는거. x70의 180도 틸트 액정과 후지의 색감은 정말 맘에 든다.
드로잉의 신 김정기 2013 스케치 컬렉션(2013 Sketch collection) 드로잉의 신이라고 불리는 김정기의 2013스케치 컬렉션을 구매했습니다. 김정기씨가 왜 드로잉의 신인지는 유투브에서 김정기를 검색해보시면 알게 될 겁니다. 왠만큼 구력이 있는 작가라도 대단히 오랜 시간 신경써서 그려야 완성할 수 있을 수준의 그림을 크로키하듯 그려나가는 그의 모습을 보면 그림하는 사람으로서 좌절감을 느끼게 되죠 ㅋㅋㅋ 쇼를 보는 일반인들도 놀라긴 마찬가지지만 그림을 좀 아는 사람들은 거의 절망과 찬탄이 섞인 신음을 토하게 됩니다. 일본의 내노라하는 작가들도 김정기쇼를 보기 위해 줄을 선다는 소문이 들리더군요. 2007년 스케치 컬렉션, 2011년 스케치 컬렉션, 2013스케치 컬렉션과 19금 화집 옴파로스 등이 발매되어 있는데요. 화집 하나 하나가 스케치 교본이라고 해도 될 정도로 대단합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