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ight Review

A9 - 소니 색감이 어때서?

coinlover 2017. 7. 17. 19:45

 

 

 

 

 

 

 

저는 RAW를 주로 씁니다만

 

사실 보정을 하드코어하게 하는 편이 아니기에 JPEG를 써도 무방하지 않을까 싶기도 합니다.

 

니콘 쓰던 시절부터 RAW를 쓰던게 버릇이 되서 이젠 습관처럼 사용하네요.

 

C사와 F사 카메라 말고는 다들 한번쯤 듣는 색감문제.

 

니콘 쓸때도 저채도니 고무피부니 참 여러소리 들었는데

 

소니로 와서도 똑같이 듣고 있네요 ㅋㅋㅋ

 

안쓰던 JPEG로 한번 찍어봤습니다.

 

색감에 크게 문제 없는 것 같은데 제가 너무 쉽게 보고 있는걸까요?

 

 

 

 

 

이 사진은 셀렉티브 컬러에서 색을 미세하게 만진겁니다만

 

뭐 큰 차이는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