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ay by day

니콘 레전드 컨퍼런스 부산

coinlover 2012. 12. 9. 10:26

 

 

 

 

 

 

 

 

 

 

 

 

 

 

 

 

 

 

 

 

 

 

 

 

 

 

 

 

 

 

 

 

 

 

 

 

 

 

 

부산에서 열린 니콘 레전드 컨퍼런스에 다녀왔습니다.

 

지방에 사는 사진사인 저는 사진 행사에 목말라 있는터라 가까운 부산에서 이런 행사를 한다니 안가볼 수가 없었죠 ㅋ

 

3개 세션이 진행되었는데 첫번째 세션은 초심자들에게 도움이 될 듯한 내용이었습니다.

 

RAW 컨버팅부분에 대한 강의는 크게 심도 있는 내용은 없었지만 초보자들은 많이 모르는 내용이라 괜찮은 듯 했구요.

 

두번째 세션의 박종우 작가님은 다큐멘터리 최후의 제국 제작 과정에서 있었던 여러 에피소드와 D4, D800의 동영상 부분에서의 강점을

 

잘 설명해주셨습니다. 저는 동영상 부분에는 큰 관심이 없다는게 문제였지만요.

 

중간에 다큐멘터리 사진 기법에 대한 짧은 한마디를 해주셨는데 그동안 의문스럽게 생각해왔던 것에 대한 해답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그 한마디가 부산까지 다녀온 가장 큰 보람이었네요.

 

세번째 세션은 니콘의 24-70렌즈 설계자가 니콘렌즈의 설계 사상에 대한 설명을 해주셨는데요.

 

요약하자면 니콘 렌즈 킹왕짱이어서.... 제게는 크게 와닿지 않았습니다.

 

매 세션이 진행되기 전에는 니콘에서 준비한 모델 촬영회가 있었는데요 ㅋㅋ

 

사람들은 당연히 카메라에는 관심이 없고 모델에만 관심이..... ㅋ 저도 그 틈에 끼어서 몇컷 찍었지만

 

모델 촬영은 하는 줄도 모르고 가서 스크로보없이 고감도로 찍었더니 뭔가 좀 많이 부족해보이네요 ㅋ

 

어쨌든 오랜만에 부산나들이 한게 그냥 즐거웠던 토요일의 니콘 레전드 컨퍼런스 후기입니다.